티스토리 뷰

iOS 자체적으로 검색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후 정리하여 글을 등록하겠습니다.

순정 아이폰 사파리에는 검색 엔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3개가 있습니다.

  1. Google
  2. Yahoo
  3. Bing
이 3개 중 구글이 많이 쓰이지만, 아직 까지는 우리나라에서는 구글 검색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보통 구글을 쓰지만 한번 네이버 검색도 필요할 때가 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탈옥해서 시디아 트윅인 "Safari Search - Korean Safari Search Engine"를 깔수도 있지만, 순정에서는 불편하죠. (크롬 앱에서는 네이버 검색엔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순정 아이폰에서 네이버 검색 엔진을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약간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은 위에 검색을 누르면 되지만 제가 하는 네이버 검색은 북마크를 열어서 해야합니다. :)

1. 아무 페이지에서 하단에 있는 아이콘 3번째를 눌러 책갈피에 추가합니다. 이름은 검색 등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하단에 가면 소스가 필요하니, http://blog.wincomi.com/252 를 아이폰으로 들어가서 추가해주세요.

 

2.  하단에 있는 아이콘 중 책갈피 (4번째)를 누른후, 편집을 누릅니다. 그리고 방금 추가한 책갈피를 터치합니다.

 

3. 주소에서 X를 누른후, 아래 소스를 붙여넣습니다.

네이버 검색

javascript:var s=prompt('네이버 검색');if(s==null){}else if(s==''){alert('검색어가 없습니다.')}else{location.href='http://m.search.naver.com/search.naver?query='+encodeURIComponent(s);}

다음 검색

javascript:var s=prompt('다음 검색');if(s==null){}else if(s==''){alert('검색어가 없습니다.')}else{location.href='http://m.search.daum.net/search?q='+encodeURIComponent(s);}

4. 그럼 끝~ 편집을 눌러 위치를 옮기시고, 추가한 것을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이 prompt 창이 뜨면서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승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동됩니다.

어떤가요? 기존의 경우에는 북마크 -> 네이버 -> 네이버 로딩 기다리기 -> 검색어 -> 검색 로딩(?)를 해야 하는데, 이 방법대로는 북마크 -> 검색어 -> 로딩 형식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