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중에 읽자! Pocket 앱 소개

예전에는 Read It Later로 유료로 제공되었다고 하는데, 이번에 Pocket으로 대대적으로 변경하면서 유료로 전환되었다고 하네요.

Pocket 앱은 iOS (아이폰/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맥, 웹 등 많은 플랫폼을 지원하네요. 여기서는 Pocket 앱을 간단히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ocket 앱, 무작정 깔아보자!

우선 모바일 Pocket 앱을 무작정 깔아보는게 좋겠죠? http://getpocket.com/add/ 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iOS (아이폰/아이패드)

iTunes로 이동


설마 앱 설치 못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

Pocket 앱 사용법

설명을 위해, 새로 설치하였습니다.

Pocket 앱을 실행하시면 당연하게 로딩하면이 뜹니다. 심플하군요.

처음 실행했을때, 로그인 혹은 가입하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Sign Up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하세요! 아이디/이메일/비밀번호 순으로 가입한후 Sign Up 터치! 우리나라 회원가입과 비교됩니다.

끝에서 View Your List를 눌러 마무리 합니다.

사파리에서 Pocket를 등록하자!

Pocket 로고 -> Help -> How To Save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From Mobile Safari가 있는데, Install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파리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이미지를 보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Pocket을 사용해보자!

글을 읽다가 어떠한 이유로 나중에 읽어야 할때...

북마크로 들어가서, 방금 등록한 Save to Pocket을 누릅니다.

그러면 처음 사용하는 분은 Please Login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Login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Save to Pocket을 눌러, 저장합니다!


그리고 Pocket 앱으로 들어가면, 오프라인에서도 볼수 있게 다운로드가 됩니다. 여기서는 등록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보고싶은 글을 클릭하시면 읽기에 좋게 글이 변경됩니다.
여기서 쭉 읽으시면 됩니다! 다 읽었으면 아래에 체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읽었다는 표시를 하며 Archive에 등록합니다.

그리고 삭제하시려면, 아이템을 옆으로 쭉 미시면 아이콘 5개가 나오는데, 거기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Pocket 앱,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이번에는 컴퓨터 웹 브라우저에서 글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용 플러그인을 설치해주세요.

브라우저에 아이콘이 추가되면, 그 아이콘을 눌러 등록하시면 됩니다. 따로 설명은 안해드려도 되겠죠?


[부록] 다른 곳에서 Pocket에 들어가 보자.

만약 다른 곳(공공 장소 등)에서 Pocket에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Pocket : Queue

이 링크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혹은 http://getpocket.com 으로 들어가면 되겠죠?


이상 3일이 걸린 Pocket 앱 소개 및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래요~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